목록으로

길고양이 사진전 ‘구사일생’

공연일시2019년 06월 18일 시 분
 2019년 07월 26일 시 분
D-day 가장 가까운 공연까지 남은 시간입니다.
공연장소갤러리 소소
공연문의063-275-0186
공연소개


 

 

진북문화의집, 길고양이 사진전 ‘구사일생’개최

 

  진북문화의집 생활문화센터 전시공간 갤러리 소소에서 6월 18일부터 7월 26일까지 약 6주간 김하연 사진작가의 ‘구사일생’사진전을 진행한다.

 

  이번 사진전은 김하연 사진작가가 십 년 넘게 도심 속에서 길고양이의 삶을 지켜보고 기록한 결과물로, 사진 위에 이초은 캘리그라퍼의 감성있는 글씨가 더해져 더 깊은 의미를 전달하고 있다.

 

  김 작가는 여러 차례 죽을 고비를 넘기고 가까스로 목숨을 건지고 살아가는 아슬아슬한 길고양이의 삶을 ‘구사일생(九死一生)’에 빗대어 표현하였다.

 

  흔히 아홉 개의 목숨을 가졌다 전해질만큼 끈질긴 생명력을 가진 고양이지만 길고양이로서는 2~3년을 채 넘기지 못하는 냉혹한 현실에 대해 김 작가는 말하고 있다.

 

  김 작가는 현재 전국 각지에서 ‘화양연화’, ‘너는나다’, ‘운칠기삼’ 등 길고양이 사진전을 개최하고 있으며 전주와 인천에서 ‘찰카기의 썰’이라는 길고양이 관련 강연 프로그램을 진행하고 있다.

  

  그는 매그넘코리아 사진공모전 대상, 내셔널지오그래픽 국제 사진 공모전 장소 부분 대상 등 화려한 수상 이력을 바탕으로 ????운 좋게 살아남았다, 나는????과 ????하루를 견디면 선물처럼 밤이 온다????등 다수의 사진    에세이를 집필하였고 영화 ‘나는 고양이로소이다’에도 출연하며 왕성한 활동을 펼치고 있다. 전시 문의 063-275-0186.

오시는길

 


댓글